보이스피싱제로 보이스피싱 피해 지원 사업 알아보기

보이스피싱 피해 지원사업 알아보기

보이스피싱제로 보이스피싱

 

요즘 들어 네이버 배너를 보니 보이스피싱 피해 지원 사업이라는 광고를 보고 저도 한번 클릭을 하게 되었습니다.

많은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라고 생각하게 되어 게시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목차
 가. 보이스피싱제로 란?
 나. 보이스피싱 피해 지원사업 알아보기
 다. 보이스피싱 피해 지원 기준
 라. 보이스피싱 피해 지원 절차

 

 

보이스피싱은 아마 다들 아실껍니다. 

 

가장 먼저 빠르게 보이스피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스피싱이란?

보이스피싱이란 전화를 이용한 사기행위를 말합니다. 주로 다음과 같은 수법을 사용합니다.

 1. 은행/카드사/경찰/공공기관 직원을 가장해 전화를 걸어옵니다.

 2. 개인정보나 금융정보를 요구합니다.

 3. 송금이나 계좌이체를 요구합니다.

 4. 급박하게 대응을 요구하거나 위협을 가합니다.

 

위 방법을 통해 돈을 가로채거나 개인정보를 탈취하여 악용하게 됩니다. 물론 이외에도

 ⓐ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요구하는 수법

 ⓑ 휴대폰 해지환급금을 요구하는 수법

 ⓒ 경찰 및 검찰 수사 협조를 요구하는 수법 이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은 대다수 010 번호를 이용하여 전화가 걸려오게 됩니다.

금융기관 및 경찰, 검찰, 공공기관의 경우 010으로 전화를 걸지 않습니다. 

 

 

보이스피싱제로란?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에서 지역사회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지원 및 예방 사업

굿네이버스에서 지역사회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보이스피싱제로를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보이스피싱제로 피해지원 사업 소개

 1.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

  가. 1인 최대 3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합니다.

 (단, 피해 금액이 최대지원금인 3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피해 금액만큼만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나. 심리 상담 지원

  1인 최대 200만원의 심리상담 및 진료비를 지원합니다.

 (행정구역 소재지 내 사회복지 기관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 법률 상담 지원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로 법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자 대상으로 대한법률구조공단 연계를 통해 법률 기본 상담 및 소송을 지원합니다.

 

보이스피싱제로 지원 기준  (보이스피싱/메신저피싱/스미싱 대상자)

신청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근 3년 이내 (*사건 피해 일자 기준)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를 받은 자
 ex)  24년도 신청자 : 2021년 ~ 2024년 중 실제로 피해를 입은 경우

중위소득 100% 이하인 자

전기통신 금융사기 수사 진행중 또는 종결 대상자

개인 및 기관 신청 가능

 

보이스피싱제로 지원 제외 대상

 가. 이전에 본 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은 자.

 나. 신청 서류를 허위로 발급받거나 조작이 의심되는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보이스피싱제로 지원 절차

보이스피싱제로 지원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생활비 지원 절차

 1. 신청

 2. 선정 심사

 3. 선정결과 발표

 4. 지원

 

 나. 심리 상담 지원

 1. 신청

 2. 선정심사

 3. 선정결과 발표

 4. 지원

 5. 모니터링 및 관리

 6. 결과보고 작성 및 제출

 

 다. 법률 상담 지원

 1. 신청

 2. 선정심사

 3. 선정결과 발표

 4. 지원

 

순으로 절차가 진행 됩니다.

 

관련 페이지 링크를 올려드리오니 한번 방문하셔서 확인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피해 지원 사업 소개지원 기준 (보이스피싱/메신저피싱/스미싱 해당자)지원 절차 | 보이스피싱제로 (voicephisingzero.co.kr)